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남/국내]경남 남해 가볼만한 곳 추천 국내 여행 체험학습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곳 이순신순국공원 위치 후기

by 방구대장삥빵뽕 2023. 3. 24.
반응형

지난 11월 말에 다녀온 남해에서 산책하기 좋은 곳을 찾았어요.

이미 뭐 유명한 곳 같지만 저는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풍경이 너무나 예뻐서 소개해보려고 몇 자 끄적여보아요

 

 

주소는 

경남 남해군 고현면 차면리 717

입니다. 

남해대교를 거쳐 쭉 오시면 됩니다. 

일단 바다 보이는 방향으로 계속 오시면 될 거 같아요. 

 

예쁘죠? 11월말에 이렇게 예쁘게 물든 단풍이 남아있어서 

신기했어요. 

 

이순신순국공원 첨망대


이순신순국공원에는 영상관이 있는데 이곳은 입장료를 내고 보는 곳이에요. 

저희는 굳이 볼필요는 없겠다 싶어 관람하지는 않았습니다. 

바로 첨망대로 올라왔습니다. 

솔밭이 펼쳐져 있는 아주 멋있는 곳이었어요. 

 

들어가는 쪽에서 바로 보이는 건물은 산당 같았어요. 

그래서 저희는 오른쪽으로 나 있는 첨망대 가는 길로 바로 빠졌습니다. 

산책하기 정말 좋게 잘 되어 있더라고요. 

대숲도 좋고 솔밭도 있고 제가 좋아하는 것들 투성이.

길은 평탄하지만 보이는 것처럼 돌계단도 있고해서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이라면 

가볍게 산책겸 오기에는 힘들어 보입니다. 

 

나무가 서로 맞닿아 있어요. 

하늘이 맑아서 이 나무들의 모습이 

더 아름답게 보이더라고요.

 

다음에는 책한권들고올라와서 농땡이 부리고 싶은 

여유롭고 편안한 곳이었어요. 

 

이길로 따라올라오면 첨망대를 볼 수 있습니다. 

 

숲으로 둘러싸여진 첨망대가 아주 운치가 좋습니다. 

관음포만

관음포만은 우리나라 최고의 호국성지로 불리고 있다. 몽골의 침략을 부처님의 가호로 물리치기 위해 고려 팔만대장경의 판각을 위한 치목(治木) 장소이자 고려 말 왜구를 물리친 4대첩 중 하나인 정지 장군이 대승한 관음포대첩의 현장이다. 그리고 임진왜란 7년 전쟁의 마지막 전투인 노량해전에 이순신 장군이 순국한 진정한 호국의 성지인 것이다.

 

 

관음포만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첨망대는 탁틔여진 풍경이 참 좋더라고요. 

역사를 잘 아시는 분이 함께 가셔서 보면서 설명 들으면 참 좋겠다 싶었습니다.

 

다만 지금 현재는 풍경에 공장들이 많이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이순신장군이 싸울때와는 완전 다른 모습들이겠죠?

첨망대내부에는 앉을만한 곳이 없는 

가기전에는 이렇게 벤치가 조금 마련되어 있어서 

잠시 쉬다 갈 수 있을 거 같아요. 

저희는 이용하지는 않았지만요 ㅎ

이거보면 그리 멀지도 힘들지도 않은 구간의 산책길이라는 걸 알수 있죠!

 

이곳에는 동백나무도 많더라고요. 

1월쯤에 다시 찾아오고 싶었습니다. 

그래도 내려가기 전에 미리 마중나온 동백꽃 한송이가 있어서 

예쁘게 구경하고 왔습니다. 

 

 

이순신순국공원 호국광장


여기는 호국광장이에요. 

흥미로운 볼거리들을 많이 만들어두셨더군요. 

굽이굽이 재밌었어요. 

이렇게 탁트인 넓은 광장에 타일로 그려둔 이순신장군이 싸울때의 그림도 매우 크게 전시되어 있었어요. 

햇빛이 강렬한데도 빛바래지 않고 유지되고 있다는게 신기했어요. 

그만큼 이 곳을 잘 관리하고 계신다는 거 같았습니다. 

이렇게 한가지 주제(?)처럼 정해두고 전시관이 있어요. 

따로 사람이 상주하거나 하지 않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영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때는 다른 분들이 없어서 

편하게 이곳저곳 구경했어요. 

 

광장은 매우매우 넓고 앞에 바다가 같이 펼쳐져 있어서 

이렇게 구경하고 앞에서 김밥이나 이런 간단한 소풍 음식먹어도 좋겠다 생각했어요. 

 

공기도 매우 좋았고 

바다앞이라 냄새가 날 것 같았는데 

불쾌한 냄새 하나 없이 기분좋게 한바퀴 돌아보고 올 수 있었습니다. 

쓰레기 하나 굴러다니지 않고 

이 공원 자체가 매우 깔끔하게 잘 운영되고 있는 듯 했습니다. 

 

주차장도 매우 넓어서 좋았어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변에 식당이 한군데 이어져 있기는 한데 저는 이용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어요. 

 

저희는 간단하게 돌아보고왔는데 

다시 검색해보니 체험할 수 있는 더 예쁜 공간들이 있었더라고요. 

아이들과 가신다면 아마 하루종일 즐겁게 지내실 수 있을 거 같아요. 

현장체험학습 하기에도 좋고요. 

공간 자체가 넓고 좋았거든요. 

 

특히 첨망대로 가는 길의 자연환경이 인상적이어서 

다시 찾아 가고픈 곳 중에 한곳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