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티켓 발권 취소 / 여행준비 베트남 항공 발권 취소 환불 요청 방법 이메일 보내기 vietnamairlines

by 방구대장삥빵뽕 2023. 3. 31.
반응형

몇주전 베트남항공에서 발권했는데- 

늘 부산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국제선을 타려면 직항 또는 

내항기를 이용해야 한다.

 

가려고 했던 구간은 마일리지로 자리도 나지 않고, 

유상발권하자니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던 차에

국적기 또는 괜찮다(?)고 생각한 외항사만 

고집하다가… 

눈을 돌려보자 해서 발권하게 된 

베트남항공 ! 




스카이팀이니 마일리지 적립도 되고 

좋군 하면서 발권 했더니 

역시나 …

뜻하지 않는 개인사정으로 발권을 취소하게 되었다. 

 







베트남항공 티켓 취소 환불 신청 이메일로하기 


정신을 겨우 부여잡고 해야하는 일을 해보자 ! 했더니..

베트남항공이 최악인 이유는 전화가 불통이다. 

통화를 할 수 없다. 최소 30분 대기는 기본이다.

성격이 안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다. 

나는 빨리빨리의 대표주자 이기때문에 

이메일로 바로 문의를 했었다. 

 

 

오호.. 이메일 답장이 더 빠른걸 ? 

하지만 나는 불안감이 많은 여자

오랜 대기가 있더라도 전화를 걸어서 

목소리를 듣고 해결을 보자 싶어 

전화를 걸었다. 

왠걸 오늘은 15분만에 통화가능 

역시 사람은 10번 잘할 필요없음 

1번에 이렇게 뿅 하니까. 

 



여하튼 통화로 취소/환불 받고 싶다 하니 

티켓 받았던 이메일로 양식을 하나 보낼테니 

작성해서 회신달라고 했다. 

 

 

무조건 티켓 받은 이메일에서 , 꼭 기재된 메일주소로 보내야 한다는 것이였다. 



 

양식에 따라 알맞게 써주고 

 



카드번호도 꼼꼼히 입력해준다음 

바로 발송 ! 

 

그러면 거의 반나절 지나고 나서야 

 

확인메일이 오고, 거기에 나는 또 바로 답장을 해줘야 한다.

카드 번호 뒷 4자리를 메일 답장해주면 된다. 

그리고 마저 반나절 기다리면 완료되었다는 확인메일이 온다. 끝 

 

편리한듯 하지만 불편한. 

한국식의 전화한통으로 해결가능한 부분이 

또는 모바일이나 PC로 해결할 수 없는 부분이라 

불편했지만. 

가격과 스카이팀 마일리지 적립에서는 

가성비 최고인 항공이다. 

 

다음번에는 꼭 이용하리, 베트남항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