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 되는 정보 모음

견과류 신선하게 보관하는 법, 영양소 지키기

by 방구대장삥빵뽕 2024. 11. 12.
반응형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산과 풍부한 영양소 덕분에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신선하게 보관하지 않으면 견과류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이 산화되면서 맛과 영양이 떨어질 수 있어 신경 써서 보관해야 합니다.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단순히 신선도를 잃는 것을 넘어 견과류 특유의 고소한 맛이 사라지거나, 산패로 인해 쓴맛이 나기도 합니다. 특히, 대량 구매 후 오래 섭취하는 경우 견과류의 신선도를 유지하는 방법이 더 중요해요. 견과류를 더 오래 저장해두고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는 보관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Unsplash 의 Rachael Gorjestani

 

냉장고에 보관하기 

 

 

  • 냉장 보관법: 견과류는 차가운 환경에서 보관할 때 신선함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요. 특히, 아몬드, 호두, 피칸과 같은 견과류는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지방의 산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습기로부터 보호하고 신선함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냉동 보관법: 대량의 견과류를 오랜 기간 보관하고 싶다면 냉동 보관이 효과적입니다. 냉동고에 보관해도 견과류의 질감이나 맛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며, 산패를 방지해줍니다. 냉동 보관 시에도 공기를 차단할 수 있는 밀폐 용기에 담는 것이 좋고, 필요할 때 꺼내서 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견과류 실온보관하는 방법

사진:  Unsplash 의 Peter F

 

 

  • 건조하고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기: 소량의 견과류를 짧은 기간 내에 소비할 경우, 밀폐 용기에 담아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면 견과류의 지방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뚜껑이 잘 닫히는 유리병이나 진공 밀폐 용기를 사용하면 신선함을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 습기 차단: 견과류는 습기를 흡수하기 쉬워, 습한 환경에 보관하면 쉽게 눅눅해지거나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요. 이 때문에, 소포장 지퍼백이나 실리카겔이 포함된 밀폐 용기에 넣어 습기를 차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습기 조절이 필요한 환경에서 보관할 때는 밀폐력이 높은 용기를 선택하세요.

 

견과류는 조금만 신경 쓰면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소포장되어 있는 걸 구매하는 것이지만 그건 또 그것대로 쓰레기도 많이 나오고 비싸기도 하니 대용량을 구매하셨다면 위의 보관법을 참고하여 건강한 견과류를 더욱 맛있게 즐겨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