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추천

[담양/맛집/국내] 담양 댓잎국수 맛집 국수거리 찐 맛집 미소 댓잎국수 추천 메뉴 가격 국수 거리 리뷰

by 방구대장삥빵뽕 2023. 3. 15.
반응형

 담양에 다녀왔어요! 
갑자기 담양 댓잎 국수가 먹고 싶어서 나온 김에 다녀왔습니다.
코로나 시작하고 얼마안되서 국내 여행하며 처음 맛본 댓잎국수는 
제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그때 좋은 기억으로 몇번이고 댓잎 생면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이집의 양념과 국물이 계속 생각나 가게로 왔습니다.

 

담양 댓잎국수 맛집

제가 다녀온 곳은 미소 댓잎국수 인데 
요기가 본점이라고 하네요. 
백반기행에서 나왔던 곳이라고 해요.

주차하시고 올라오면 안쪽에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

생면 판매도 하세요.
저는 보통 택배로 시켜먹고 
오늘은 나오면서도 6인분 사서 나왔어요. 
1인분2천원
3인분5천원

*

이 집은 키오스크로 주문할 수 있어요.
편안하고 좋았어요. 자리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는 
제가 볼땐 신개념 키오스크(?)

아무튼 이곳의 맛도리는 우렁이죽순비빔국수와 물국수입니다.

우렁이죽순비빔국수9천원
물국수6천원

일반 비빔국수는6천5백원!

메타프로방스에 오픈하셨다고 하네요.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좋았고
매장도 오래된 분위기는 있지만 
식기도 깨끗했고 테이블도 깨끗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본찬은 요렇게 세개이고
셀프바가 있어서 필요한만큼 덜어먹을 수 있어요.
단무지에 깨소금이 함께 무쳐져있는것이 괜찮네용

요게 우렁이 죽순 비빔국수에요.
때깔이 크흐~
우리가 아는 딱 그맛이에요.
새콤달콤하고 고소합니다. 
아는 맛이라 더 맛있는 이 맛에 댓잎국수가 쫄깃하게 감기는 맛이 담양에 오게 하는 맛이에요.
국수가 쫄면처럼 쫄깃하고 맛있는데 쫄면처럼 딴딴(?)하지 않아서 먹기 힘들지도 않아요..! 

저희동네 단골 국수집은 갑자기 맛이 변해서 화가났는디유… 내맛집 돌리도오오!!

간만에 맛있는거 먹으니까 또 화가났어요…. 또 우리동네에만 없지…

물국수는 고소하고 짭조름한 멸치육수가 정말 맛있고
일반 비빔국수도 죽순과 우렁이 없다 뿐이지 같은 양념인거 같아요. 

제가 배만 더 컸어도 세그릇 다 먹고 싶을정도로 겁나게 맛있습니다. 

이렇게 관광객 많은 곳에서 진짜 맛집 잘 없는데
아는 맛이어서 그런가 정말 맛있게 먹었고 
백반기행 또 한번 신뢰도가 상승 !

국수면 때깔이랑 탱글함 보세요오!!

맛짱이 하는 맛집에 갈비만두는 달라 달라요
바닥은 바삭한데 윗면은 찐만두처럼 촉촉혀요.
일본식처럼 구우신듯한데 와우 달달한 갈비맛 만두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그냥 구색용 만두가 아니었어요.

날이 따뜻해서인지 다들 노상에서 먹는 국수집에서 드시기도 하셨어요. 
저도 지난번에 거기에서 먹어봤었는데
그런곳에 분위기가 맛있고 좋기도 하긴 하지만 
저는 미소 댓잎국수가 제일 맛있었어요.  

담양 국수거리 오시게 된다면 
분위기가 좋으시다면 일단 노상에서 하나씩 드시고
미소댓잎국수 가셔서 댓잎국수의 탱글한 맛을 느껴 보시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