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iOS] iOS 개발자가 되고싶어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땐 돈을 써보아요. 머니이즈스타트 가볍게 440만원짜리 맥북프로 언박싱 패스트캠퍼스 시작 후기

by 방구대장삥빵뽕 2023. 4. 17.
반응형

 

입으로만 프로그래밍한지도 어언 5년....

이제 좀 손가락을 움직여야 할 텐데 

백만 스물다섯 가지의 핑계로 미루다

개발자로 취직한 동생의 압박으로 스타트를 끊은 공부. 

 

하하하 다른 기술 블로그들처럼 제대로 된 코드는 올리지 못해도

동기부여 + 복습의 의미로 업로드하기로 마음먹었다. 

 

전체적인 이론과 프로젝트들은 패스트 캠퍼스로 하고 

배운것들로 조금씩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보기로 했다. 

 

2022.01.10

일단 스위프트 기본 문법을 배웠다.

그전부터 플레이그라운드로 조금씩 문법을 배워뒀더니 

거부감이 들 정도로 어렵지는 않았다.

 

사실 그전에 나는 맥북프로를 구매했다.

명색이 ios개발이니 나를 안심시키고 Xcode를 설치했다.

시작이 뭔가 잘못된 거 같지만 일단 묻고 가기로 했다.

 

일단 시작부터 440만 원을 썼지만 나는 괜찮다 침착하자

공부에는 아낌없이 투자하는거라고 했다.

근데 조금 무섭다. 이 투자 회수 못할 것 같기도 하고 

떡락의 분위기이지만 일단 묻어두고 계속 공부하기로 했다. 

 

아무튼 이제부터 iOS 개발자 지망생(?)으로 하….. 한 반걸음을 뗐다.

한 번은 제대로 해야 시간이 지나서도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에 

이왕 시작한거 열심히 해야쥐~~

 

 

+맥북프로 언박싱

나의 첫 맥북 스펙

이미 시작부터 후덜덜한 가격이었기 때문에 옵션을 더 많이 추가해주지는 못했고

맥북 프로 M1 MAX로 구매했고 

기억에 메모리를 늘렸던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되는대로 구매한 것 같다...

그래서 결론적으로 가격은 440만원이 되었다. 

결제하는 데 손이 호달달

 

 

 

내가 살 당시는 예약주문을 받을 때였기 때문에 

구매는 2021년 11월 16일,

배송은 2021년 12월 8일에 왔다.

기존 안내보다 1일 일찍 옴.

 

앞뒤모습

뒤에 로고가 쬐끔 올드하지만 그래도 봐줄 만한 것 같다.

사실 뭐가 뭔지 모르겠다.

무게가 엄청나고 

확실히 투박한 느낌이 있다.

구성품 끝-

그래도 중고차값 한대인데 

구성이 이게 다...

애플놈들진짜 양아치들

그래도 사고 있는 내가 레전드

이 스펙에 이 가격이 혜자라는 의견이 지배적이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어.. 눈에 보이는 게 더 크게 와닿아서 

아직 사용 전이었던 나는 애플이 애플 했다 생각했다. 

그래도 맥세이프라서 너무나 편함!!

(뭐 좋다는 건지 안좋다는건지 어쩌라는건지...)

 

16인치화면

키보드는 영어로 선택했고 

16인치 화면이어서 그런지 크고 길고 암튼 널찍한 건 정말 마음에 들었다.

계속해서 13인치만 써와서 그런지 더 크게 느껴졌던 듯. 

 

키보드들과 지문인식키

역시 키감은 앞에 동생이 샀던 것보다 더 좋은 것 같긴 한데 

이것도 뭐 알고 있는 사람이 써야지 

나는 오~ 애플~ 에서 그쳤다. 

어차피 블루투스 키보드만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음~ 이제 샀으니 열심히 공부해야지 했지만 

나는 투자를 해도 별로 부지런히 움직이지 않는 타입인가..

 

매직패드가 충분히 좋았지만 

마우스를 쓰고 싶어서 

이전에 사용하던 usb연결형을 사용하니 

렉이 진짜 어마 무시했다.

그래서 또 액세서리 장사꾼들이라며 애플을 욕하면서 

마우스를 구매했다. 

가격:89,000원!

그렇게 또 9만 원 돈이 나갔다- 

핳하 인간은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인간이라는 걸 

내가 증명해냈다. 

이젠 진짜 Xcode에서 날아다녀....? 봐야지...?

 

일단은 내일부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