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제품후기] 노트북 랩탑 레노버 요가 YOGA LENOVO 스펙 및 카메라 화질

by 방구대장삥빵뽕 2023. 4. 4.
반응형

노트북 후기 레노버 요가 YOGA LENOVO 


11번가를 통해 레노버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스펙은 
프로세서 R7-4700U 
ssd 512GB 
RAM 16GB 
C-TYPE 충전.
색상은 그레이

11번가에서 십일절행사로 할인을 받아 
115만9000원에 구매했다.
본 정상 가격도 120만정도이니
스펙을 비교해 봤을 때 

가격은 타 한국의 대기업 노트북과 비교해보면 

엄청난 가성비 상품이라고 생각한다.

 

상품 배송은 깔끔하고 안전하게 배송되어왔다.

풀바디가 알루미늄 메탈소재여서
처음배송되어 왔을때 얼음마냥 굉장히 차가웠고 

그래서 방전이 된건지 
충전기를 꽂은 뒤에야 전원이 켜짐.
c타입 충전 랩탑은 처음인데 

굉장히 빨리 충전된다는 느낌을 받았다.

 

충전기 

IR 카메라 탑재, Window Hello 얼굴인식 기능 지원
usb-c 타입포트 2개
dolby atomos 상향식 스피커,와이파이6,14FHD IPS패널
1.4kg,배터리는 최대17시간

추가 저장장치 슬롯이 있다.
기본저장장치 업그레이드는 가능하고 추가 장착은 불가능
메모리는 업그레이드 불가능하다고 한다. 
듀얼팬을 탑재해서 쿨링 성능이 우수하다고 홍보하고 있었다.

인텔만 사용하다 라이젠은 처음 사용해보는데 
아직 묵직한 작업은 실행 안해봐서 그런지 차이는 잘 모르겠다.

 



슬림한 두께와 가벼운 무게를 강조하던데 사실 잘 모르겠다.
이전에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13인치 사용중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요가는 그 보다 무겁게 여겨지고 두께도 생각보다 두껍다고 생각되었다. 

띵크패드보다는 얇고 작긴 하지만 들고 이동할때 느껴지는 무게감이 있었다.
익숙해지면 괜찮을 것 같지만...

 

포장이 깔끔하게 되어 배송되었다.


디자인은 확실히 알루미늄 메탈 소재여서인지  
고급스러움이 느껴지고 디자인이 날렵하게 빠졌다보니 
무난하고 심플해서 마음에 들었다.

간단한 영상작업,포토샵,일러스트,문서작업을 하려고 찾은 노트북이어서 
어느정도 속도와 용량을 보고 골랐는데 
다른 스펙에 맞는 상품들은 레노버와 비교했을때 가격이 너무 높아서 포기하고

그냥 레노버를 사기로 결정했다.

 

11인치 아이패드와 크기 비교.


원래 큰 화면 보던 사람이라면 1인치차이로 너무 작다고  
여겨질 수 있지만 금방 적응하면 상관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원래 13인치로 작업을 해서 전혀 불편함이 없었고 

오히려 큰 화면에 맛을 들이기 시작했다.

사운드는 보통적인 소리로 엄청좋다는 아니지만  
안좋은 건 아닌상태로 

보통 소리를 엄청 크게 듣는 사람이라면 작다고 여겨질 수도 있다.

화상통화가 잦은 요즘 

카메라도 살펴보니  
10점 중에 한 7-8정도되는 화질이었다.
나쁘지 않은 화질이었다.

 

금방 남고 사라지는 손자국


요즘 코로나로 인해 노트북의 필요가 증가하면서  
부품 조달이 어려워져 다른 인기 모델은 받으려면 

한두달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한다고해서  
어쩔 수 없이 계획에 없던 레노버 요가를 구매했는데 
좋은 선택이었던 것 같다.  

몇번 뿐이지만 포토샵이나 영상 편집 프로그램 돌리는 분들이

가성비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한번 리스트에 넣어보라고 권하고 싶은 제품이다.

반응형

댓글